초등학교 교사 연봉 알아보겠습니다.

선생님이 되려고 꿈꾸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가르침을 주는 초등학교 교사는 참 매력적입니다.





아이들을 지도해주고 가르쳐주는

초등학교 교사 선생님 연봉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 한번 알아볼게요.




사진에서처럼 멋진 선생님이 되시길 바랍니다.^^






우선 인사혁신처에서는 매년 공무원 봉급표를 공개합니다.

밑에 보시는 일반직 공무원과 별정직등의 봉급표인데요.





이것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그리고 밑에 교사 봉급표와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교사 연봉 이 나와있는 봉급표입니다.

1호봉 때는 1,425,300원이 월급으로 책정됩니다.

호봉이 올라갈수록 조금씩 연봉이 올라가죠.





구간마다 봉급 상승률이 다른데요.

20호봉이 넘어가면 10만원씩 올라갑니다.

그전까지는 4만원 5만원 형식으로 봉급이 올라가네요.



40호봉이 최고 호봉인데

월급이 4,682,100원 입니다.

생각보다 조금 오른거 같지 않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500-600정도의 월급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공무원은 안정적이지만 수익이 큰폭으로 오르진 않네요.



공무원은 호봉제로 연봉이 측정되는데요.

초등학교 교사 연봉에 도움이 되는게 군복무 입니다.


군대를 다녀오면 호봉이 인정이 된다고 하네요.

(100% 확실한 정보는 아닙니다...)






아이들을 가르치기 위해 학과도 고르시고

힘든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초등학교 교사 연봉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선생님들이 많아져서 좋은 교육문화가 자리잡았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happne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