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귀여운 통통이입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를 보고 따라하실 수 있게 쉽게 알려드릴게요.

사업자 등록 하는거 어렵지 않아요.






요즘 자영업하시는 분들이 많이 힘들어 하신다고는 하지만

나만의 기술과 능력으로 돈을 벌려면 나라에 사업자 신고를 하고 

그에 맞는 세금을 내야하는 의무가 있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잘 따라오세요^^





첫번째 단계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는 거에요.

주소를 알고 계신다면 바로 접속을 해주시고

주소를 모르시면 저처럼 검색사이트에 홈택스,국세청,국세청 홈택스 등등

편하신 방식으로 검색하셔서 사이트를 찾아 들어오세요.









오늘이 1월23일 인데 1월은 연말정산 및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이어서

위의 보시는 안내사이트가 뜰거에요.

당황하지 마시고 저희는 홈택스 바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짠 지금 보시는 사이트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요.

디자인이 깔끔하고 아이콘이 귀엽네요 ㅎㅎ


여기를 접속하신후에 제가 별표를 붙여놓은 신청/제출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개인사업자 등록 및 법인사업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 크롬을 이용하는데 홈택스를 이용하려면 베라포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은 설치를 해도 이게 인식이 잘안되니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왜 크롬은 이런걸 깔아도 깔아도 다시 또 설치하라고 뜨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빨라서 좋기는 한대 이러한 불편한 점이 있네요.











자 베라포트를 설치하시고 신청/제출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역시나 여기서도 제가 별표해놓은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을 클릭해주세요.


그냥 별표따라서 클릭만 하는거니 어렵지 않죠??









자 이제는 사업자 등록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도 역시 저 통통이가 친절하게 별표시를 해놓았어요.

제가 별표시 해놓은 사업자 등록 신청(개인)을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헛...여기서 미리 말씀드립니다.

홈택스를 이용하여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려면

홈택스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미리 회원가입을 해놓으시면 편하실거에요.

만약 홈택으 사용이 처음이시라면 이번기회에 가입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홈택스에 회원가입을 하려면 우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대요.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시고 가입을 하신후에 로그인을 하시면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에 따라서 항목을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

필요한 부분 작성을 완료하시고 신청을 누르시면 개인사업자 등록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어렵지 않죠?^^


사업을 한다는 것이 쉽지많은 않을텐데요.

그래도 열심히 사업하시는 우리나라 사장님들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happness :